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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비자물가 2.1% 상승, 먹거리 가격 불안정

정보금융블로그 2025. 4. 6. 08:3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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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비자물가 2.1% 상승, 먹거리 가격 불안정

 

소비자물가가 2.1% 상승하며 3개월 연속 2%대를 기록했습니다.

특히 먹거리 물가가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.

가공식품, 축산물, 수산물, 외식 등 주요 항목에서 가격이 상승하면서 물가 상승을 부추겼습니다.

 

  • 목차
    먹거리 가격 상승
    서비스 가격 상승
    석유류 및 에너지 가격
    정부 대응

 

소비자물가 2.1% 상승, 먹거리 가격 불안정
소비자물가 2.1% 상승, 먹거리 가격 불안정
소비자물가 2.1% 상승, 먹거리 가격 불안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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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비자물가 2.1% 상승, 먹거리 가격 불안정
소비자물가 2.1% 상승, 먹거리 가격 불안정

 

먹거리 가격 상승

3월 소비자물가는 주요 식품군에서 큰 상승폭을 보였습니다.

특히 가공식품은 3.6% 상승했고, 커피(8.3%), 김치(15.3%), 빵(6.3%) 등 가격 인상이 두드러졌습니다.

수산물과 축산물 역시 각각 4.9%, 3.1% 상승하면서 전체 물가 상승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.

 

 

서비스 가격 상승

보험(15.1%), 대학납입금(5.2%) 등 서비스 가격도 상승했습니다.

이에 따라 생활물가지수는 2.4% 상승했으며, 근원물가지수는 1.9%를 기록하면서 물가는 여전히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석유류 및 에너지 가격

석유류 가격 상승률은 둔화되었지만, 여전히 2.8% 상승했고, 도시가스와 지역난방비 등의 에너지 관련 가격은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.

 

 

정부 대응

정부는 산불로 인한 농산물 피해가 물가에 미칠 영향을 모니터링 중이며, 먹거리 가격 안정을 위해 업계와 협력하고 있습니다.

특히, 라면과 맥주 등 일부 가공식품 가격이 추가로 상승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정부는 이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입니다.

 

소비자물가 2.1% 상승, 먹거리 가격 불안정
소비자물가 2.1% 상승, 먹거리 가격 불안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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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비자물가 2.1% 상승, 먹거리 가격 불안정
소비자물가 2.1% 상승, 먹거리 가격 불안정

 

 

현재 물가는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만, 먹거리와 일부 서비스 가격 상승이 물가 상승 압력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.

정부는 불확실한 물가 상승 요인에 대응하기 위해 총력을 다해줘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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